햇살론15 특례보증 및 대환, 부결, 후기 등 알아보기

 

햇살론15 정부지원 서민대출

2021년 7월 7일부터 저신용자 신용대출 축소를 위해 법정최고금리 이자율을 연 24%에서 20%로 인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20% 초과 금리 대출로 인해 힘겨웠던 분들과 비싼 이자가 부담되었던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상품들을 출시하였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햇살론15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햇살론15 경우 신용평점 차별 없이 누구에게나 높은 이율을 15.9%로 낮춰드리는 국민행복기금 100% 특례보증 상품으로써 저소득 및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기존 햇살론17에 비해 2% 포인트 낮게 출시되었죠.

> 정부특례지원대출 핵심정리 (feat. 스미싱 주의)

 

 

햇살론15 특례보증 알아보기

햇살론15 자격 조건을 살펴보면 기존과 달라진 점이 눈에 띕니다. 우선 일반 직장인 근로자뿐만 아니라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 여부 및 4대보험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어느 정도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도록 신청 대상을 대폭 확대하였는데요. 기존 고금리 금융 상품을 불가피하게 이용할 수밖에 없었던 분들을 위해 대환대출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통합한도는 최대 2,000만 원까지로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웠던 분들의 경우 햇살론15 특례보증 프로그램 신청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여 서류상의 소득 증빙이 어려웠거나 재직기간 요건 미충족, 무등록/유점포 간이사업자 등 신용대출이 어려웠던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상품인 거죠. 보다 자세한 자격 요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해당 칼럼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꿀팁 정보 더 알아보기

>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종류 및 자격 조건 총정리

> 무직자 비상금대출 신용이 낮더라도 해결 가능한 방법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