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수수료 무료 및 저렴한 증권사 순위 비교해보기

 

주식 수수료 무료 알아보기

요즘에는 전혀 관심 없었던 분들도 많이 시작하고 있는 주식, 그도 그렇듯 올해 경제성장률이 약 4%가량 큰 상승이 예상되는 가운데이다 보니 제 주변에도 정말 많아졌는데요. 경제가 성장한다는 건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기여하는 기업들이 그만큼 성장하고 주가도 더불어 상승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초보 개미투자자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주식 수수료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수수료 정의와 함께 무료 증권사 및 증권사 별 저렴한 비용 순위도 정리해 볼 예정이며, 하단에서는 초보도 꾸준히 이익을 낼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이오니 천천히 살펴보시면서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될지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수수료 정의

정의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우리가 물건을 사고 팔 때에는 항상 세금 같은 부가세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주식도 마찬가지로 매매 시 관련 비용이 발생하는 거죠. 이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정부에 내는 세금인 거래세와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게 되며 두 번째는 증권사에 지불하는 증권사 주식 수수료 발생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1번 세금은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반면, 2번의 경우 증권사 종류 및 계좌 개설 방법에 따라 달라지므로 하나씩 비교해 가며 나에게 가장 적합하고 최대한 아낄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셔야 됩니다. 보통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경우 오프라인 보다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비대면으로 5분이면 끝나요(+이벤트)

 

 

앞서 세금 종류로 언급했던 매매 거래세와 배당세, 양도세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매매할 때마다 발생하는 거래세인데요. 거래세의 경우 총 매도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0.25%를 내야 합니다.

 

 

만약 100만 원을 매매했다면 2,500원의 금액이 부과되는 것이죠. 이외에 배당세는 배당금 받을 때 발생하며 양도세는 1년에 5천만 원 이하는 비과세이니 초보 투자자분들이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부분에 관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 수수료 칼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주식 배당금 받는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 레버리지 etf 교육 이수받고 등록 방법까지 총정리

> 개인 공매도 방법 A부터 Z까지 총정리 어렵지 않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