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및 개설방법, 2가지 추천

 

토스 마이너스통장이란?

이제는 워낙 유명해졌기에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신용등급 확인부터 소액 투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금융 플랫폼 앱입니다. 초기에는 번거롭지 않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는 기능으로 어필하여 시작했으나 현재는 금융 관련 서비스를 여러 가지 선보이면서 어엿한 인터넷 뱅크 앱으로 자리 잡았죠. 그중에서 오늘의 주제인 토스 마이너스통장 경우 3%의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과연 자격조건 및 개설방법과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혹시라도 심사 결과 거절 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이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까지 함께 준비해 보았으니 하나씩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핵심정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제 1금융권인 수협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은행 전용계좌로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보니 좀 더 효율적인 금융관리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200만 원만 사용했다면 1등급 기준으로 200만 원에 대한 이자 190원이 발생하는 거죠.

대상 신용등급 5등급(신용점수 750점) 이상
한도 최대 3,000,000원
금리  연 3.26 ~ 4.37%
기간 최장 3년까지

 

 

토스 마이너스통장 특장점

  • 이용 가능 금액 :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본인이 사용한 만큼에 대한 이자만 내면 된다는 점인데요. 그러나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소액일 때 유리한 방법이며 목돈이 필요할 경우에는 신용대출이 훨씬 유리합니다. 따라서 목적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해요.
  • 낮은 금리 : 금리는 연 최저 3.26%부터 최대 4.37% 까지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책정되며 고정이 아닌 변동 금리이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의 신용등급이 향상되었다면 금리 인하 요청 가능하니 틈틈이 확인하는 것이 금융 관리에 도움되겠죠.
  • 대출 기간 : 기본적으로 1년까지 사용 가능하였으나 연장 신청 시 최장으로 3년까지 가능합니다.

 

개설방법 및 신청방법

개설하기 전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TOSS 어플을 다운로드한 다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러고 나서 '전체 메뉴' - '게좌 개설' - '마이너스 통장' 순으로 들어가 신청을 완료해 주시면 끝인데요. 신청 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어플을 통하여 수협계좌를 개설해야 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

상품을 이용하기에 앞서 신용등급 조회를 통해 본인의 점수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연체한 이력이 있다거나 제2금융권 대출이 다량 보유되어 있을 경우 등급 하락의 원인 및 영향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거절 시 대처 상품 2가지

마지막으로 만일 토스 마이너스통장 신청 후 심사가 거절됐을 때 대처 방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마통 상품과 하나은행 만기일시상환 마통 상품을 추천드리면서 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뱅크 : 주부, 무직자 상관없이 8등급 이상.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의 경우 최대한도 1억 5천만 원까지 가능. 연체 이력이 있거나 신용불량자는 개설 불가.
  • 하나은행 급여통장 플러스론 : KEB은행에서 급여 이체를 3개월 이상 받은 재직기간 1년 이상의 직장인. 연소득 300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등급에 따라 대출 기간은 최장 5년까지 한도는 1억 원 이내.
  • 하나은행 베스트 신용대출 : 연소득 18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의 직장인. 6등급 이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