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대금리 왜 아직도 안 받으셨어요? 대출 이자 줄이는 법

 

우대금리 받아야 하는 이유

살다 보면 신용 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과 같은 금융 상품들을 한 번쯤은 이용하고는 합니다. 아마 해당 포스팅을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아실 듯한데요. 보통 은행에서는 나의 소득과 부채, 상환 능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금리를 책정하고는 하죠. 결국 이는 내가 이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최대한 낮추는 것이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되는 겁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현재 대출을 받았다면, 또는 받을 예정이라면 우선순위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바로 우대금리 입니다. 단 몇 % 라도 차곡차곡 줄여두면 다달이 나가는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으니 보다 더 자세한 방법과 후기 등은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직장인이라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 대출피아

4대 보험 적용 소득이 증빙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미리미리 준비해 놓은 분들도 있는 반면 필요할 때 급하게 알아보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되

loan-pia.co.kr

 

우대금리 고금리 탈출

요새 경제가 많이 어려워졌다 보니 이율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급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고금리 금융 상품을 계획 없이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난 추세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인데요. 우대금리 적용 방법만 알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최대 2%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해요. 

 

 

그러기 위해선 평소 신용등급, 요즘에는 점수라고 하는 제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는 공신력 있는 평가 회사(NICE, KCB) 등에서 정량적인 기준으로 평가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은행에서는 고객의 상환능력을 벌 때 해당 사항을 참고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점수가 높을수록 이율은 낮아지는 거죠. 우대금리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상환능력이기 때문입니다. 신용등급 올리기 방법 또한 해당 링크에 첨부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면 도움되실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체크해야 될 부분은 바로 거래실적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이 주변에서 자주 듣는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라인데요. 보통 월급을 받는 통장 기준으로 주거래 은행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과금 자동이체, 통신비 자동이체, 적금 및 보험 이용, 신용카드 실적까지 함께 넣는다면 더 많이 받을 수 있겠죠?

일반 직장인은 물론 개인사업자 분들도 충분히 우대금리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연수원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받으면 추가로 낮출 수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해 보시고 대출 이자 줄여 나가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좋은 글

긴급생계대출 생활비 신용불량자여도 신청 가능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