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양도소득세 주거용 업무용 절세 방법 정리

 

오피스텔 양도소득세 핵심정리

오피스텔은 office와 hotel의 합성어로 처음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춘 사무실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업무용뿐만 아니라 주거용으로도 많이 분양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입지 조건이 좋은 곳에 들어서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용도에 따라 양도소득세율 차이가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간혹 주거용과 업무용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잘 모르고 매수하였다가 추후 매도할 때 오피스텔 양도소득세 중과로 큰 손해를 보시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따라서 보다 명확하게 정의하고 계산 및 절세 방법까지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오피스텔 양도소득세 계산 및 절세 방법

우선 양도세 계산 위해서는 오피스텔 양도소득세 계산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칼럼을 통해 확인해 보시면 아실 텐데요. 이렇게 납부하는 양도세가 각기 다른 이유는 바로 양도소득세율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주거용과 업무용 따라 세금이 다르게 적용되어 어떤 용도로 취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거용은 말 그대로 주거 목적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양도세 감면 혹은 비과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도 당연히 가능한데요. 세금 적용에 있어서도 주택으로 적용됩니다만,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하셔야 될 점은 바로 주거용 목적이 세금 절세 혜택 받기가 가장 좋은가?입니다.

 

 

오피스텔 취득세는 4.6%입니다. 그렇다 보니 업무용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곳에 세입자가 입주하여 전입신고를 하고 주거용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세금 부분에 있어 다르게 적용됩니다. 특히 취득한 부동산을 사무실로 사용한다고 업무용으로 신고해 놓고 실제로는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다주택자로 인정되어 세금 부담이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주택을 팔면서 1가구 1주택 비과세 대상일 거라고 생각했다가 차후 거액의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오피스텔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정확하게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에 따른 보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해당 칼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부동산 관련 꿀팁 많이 정리되어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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