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단기간에 자격 갖춰보자!

 

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알아보기

통상적으로 건물에서 일정한 기준에 넘어선 전기나 수전 전력을 사용하게 된다면 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반드시 확인하시고 채용해야 하는데요. 특히 최근 들어 기업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감전 사고와 안전 부주의로 인한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전문 지식을 겸비한 기능 인력 채용을 대폭 늘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PP>

 

따라서 이에 관심을 가지고 계획을 두고 계신 분들 혹은 이직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2021년 4월에 개정된 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정확하게 살펴보시고 효율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격 조건 및 종류 등에 대한 내용은 해당 칼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변경 정보

보통 관리자라고 하면 경력이 많아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단계별로 효과적이게 준비한다면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이유는 2021년 4월부터 개정된 기준으로 인해서 자격증 취득 전 경력은 인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무조건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부터 경력이 인정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빠르게 전기산업기사 및 전기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자격증만 취득했다고 해서 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모두 부합하는 것은 아닙니다. 취득 후 연관 기업이나 공공기관, 감리원 활동, 한국전력공사 지원 등에 있어 조건 성립과 가산점을 받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만약 경력이나 학력 조건이 부족하여 응시자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학점은행제 활용하여 부족한 학점을 빠르게 이수하고 전기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출처 칼럼 내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건물주 분들도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되실 듯해요.

 

 

다른 꿀팁 더 알아보기

> 제주반도체 주가 분석 요즘 가장 떠오르는 이유?

> 금리인하요구권 활용하면 대출 이자 줄일 수 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